2022학년도 졸업생 황O영 - 고양국제고 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2023년도에 졸업한 황O영입니다.
3년동안 티엘비유를 다녔고 고양국제고에 합격했습니다. 제가 합격수기를 작성한다니 뭔가 믿겨지지 않네요.
저는 제가 고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것들을 바탕으로 총 세 가지로 나누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고입 준비 전
고입 준비 전에는 본인이 3년 동안 무슨 일을 했는지 한 번 정리하는 게 자소서 작성할 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소서를 작성하기 시작할 때에 본인이 뭘 했는지 모르면 쓰기 힘듭니다. 정리는 자소서 영역별로 나누어서 쓸 것들만 작성하는데 활동과 그에 관한 느낀 점을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고입 준비 중
고입 준비 중일 때에는 자소서를 최대한 빨리 마무리하고 면접 준비를 해야됩니다. 자소서 작성이 길어지면 면접 답변 내용도 계속 바뀌기 때문에 제대로 된 면접 준비를 못합니다. 자소서 작성이 완료되면 자소서를 여러 장 뽑아서 친구들이랑 돌려가며 궁금한 점을 작성하고 질문을 만들어야 합니다. 모든 질문은 자소서에서 나오기 때문에 자소서를 외울 정도로 정독하고 문제를 계속 만들어야 실제 면접에서 답변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면접 준비는 친구들이랑 3:1로 계속 면접을 해야합니다. 면접 답변은 영역 별로 나누어 본인이 어떤 대답을 해야할 지 틀만 만들어두는 게 좋습니다. (ex. 인성 : 활동→느낀 점→ 본교에서 어떻게 할지) 면접은 본인을 뽐내는 것이 아니라 왜 본인이 본교에 들어가야 하는지 어필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본교에서의 활동 계획은 하나는 무조건 답변에 들어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면접 당일
면접 당일 본인이 준비했던 질문들을 영역 별로 난이도를 나누어서 정리해 갑니다. 면접 대기하는 동안 자소서를 계속 읽고 본인이 정리했던 내용들을 보면서 면접 답변을 계속 해봐야합니다. 면접을 할 때 긴장하지 말고 ‘무조건 난 합격한다’ 라는 마인드로 자신감 있게 이야기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떨려서 말을 잘 못하더라도 본인의 생각만 잘 이야기하면 됩니다.
PS. 고양국제고 준비하는 학생들은 본인이 읽었던 책들을 다 정리해두는 게 좋습니다. 특히 진로와 학습 관련된 책은 더 자세히 정리해야 합니다. 질문에 독서가 나오지 않더라도 독서로 엮어서 답변하면 좋은 학생으로 보이니 독서도 잘 준비해야 합니다.
- 이전글2022학년도 졸업생 박O은 - 서울국제고 합격수기 23.02.01
- 다음글2022학년도 졸업생 김O윤 - 경기외고 합격수기 23.01.3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