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ISSION

Alumni

2017학년도 김포외고 입학생 강수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티엘비유글로벌학교
댓글 0건 조회 1,189회 작성일 17-03-12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2017년도 김포외국어고등학교 일반전형에 합격한 강수민입니다. 입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크게 생활기록부, 내신관리, 자기소개서, 면접입니다.


생활기록부

생활기록부는 3년동안의 중학교 생활을 세세히 담고 있기 때문에 그 학생이 어떤 학생인지를 가장 잘 보여주는 문서라고 생각했습니다. 

1학년과 2학년때는 고등학교든 내신이든 생기부든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았는데 생기부 내용이 좋드라고요ㅋㅋㅋㅋ 선생님들께서 신경 많이 써주신 것 같습니다. 

특히 TLBU는 다양한 활동들을 학교측에서 주관하기 때문에 창의활동 부분이 다른 학교의 학생들에 비해 우수합니다. 

또한 활동이 이색적이기 때문에 생기부 활동에서 면접질문이 출제될 수도 있으니 저는 생기부 질문과 독서질문도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내신관리

어떻게 보면 입시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내신입니다. 내신 최저를 못 맞추면 자신이 원하는 학교에 지원조차 못하기 때문입니다. 

2학년때는 절대평가 3학년때는 비교평가인데 TLBU는 다른 학교에 비해 내신을 받기 정말 쉽습니다. 조금만 공부해도 성적이 잘 나오니까요. 

저 또한 2학년 때 모든 과목이 A였습니다. 덕분에 3학년때 과목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었었죠. 하지만 3학년은 2학년처럼 쉽지 않았어요. 

아이들은 보통 1,2지망을 정하고 자신이 선택한 과목만 공부합니다.  저는 2학년때처럼 대충 공부해서는 원하는 등급이 절대로 안 나온다는 것을 느꼈고 

그냥 책을 외웠습니다. 하지만 책을 외우는 수준에서는 그냥 암기력이 느는 것이지 심화된 문제가 나오면 풀지 못합니다. 

진부하지만 모든 내용을 하나하나 정확히 이해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아 참고로 저는 CR과 ELA를 선택하였습니다.

CR- 지문이 그대로 나오니까 제일 쉽게 공부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또한 스토리가 있어서 그나마 재미있게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ELA- 책을 통체로 달달 외우면 무리 없었습니다

SR- 이 과목은 다 괜찮은데 텝스가 문제가 된다고 봅니다. 1학기때는 600, 2학기때는 700을 넘겨야 됩니다. 2학기는 수행 반영 안하니까 괜찮긴 하다만 

개인실력도 중요하니까 이 점수 넘겨야 한다고 생각했어요. 이렇게 생각은 해도 입시때 텝스는 눈에 안들어오드라고요ㅋㅋㅋ 

그런데 최근에 보니까 700이 넘었드라고요ㅜㅜ 제 과목 아니더라도 조금씩 본게 도움이 된듯해요 다른거 하느라 바쁘지만 텝스하고 

수학만큼은 끝까지 열심히 해야한다는 것을 입시 끝나고 느끼고있어요

CT- 정말 제가 제일 싫어했어요ㅋㅋㅋ 짜잘한거 많이 들어가고 이것저것 준비할거 많아서였죠.. 수업만 잘 듣고 토론 잘 참여하면 그래도 평타는 치는 것 같습니다.


자기소개서

시작할 때 참 복잡한데 원리는 간단해요. 훌륭한 스팩과 감상이 적절히 섞이면 되요. 과장은 하되 거짓은 안됩니다. 

또 커버 치지도 못할 과장도 안되요~. 저는 자소서 많이 고쳤는데 크게 내용을 고친 것은 없었어요. 

합격하고 보니 적어도 한달전에는 자소서의 큰 내용들은 완성되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진짜 중요한 것은 면접이기에..


면접

성적 완성되고 나서 면접 진짜 열심히 준비했어요. 예상질문 100개 넘게 뽑아서 답달고 외웠습니다. 

어떻게 하면 학생 선에서의 유식을 보여줄까를 제일 고민했었어요. 또 저는 핸드폰으로 제 목소리 녹음해서 발음과 크기도 체크했고요. 

거울 보면서 표정도 체크했어요. 웃으면서 당차게 하는게 중요하니까요. 솔직히 면접관들 하루에 몇백명을 보는데 우중충하면 눈에 안들어오잖아요. 

그래서 저는 면접할 때 목소리 밝게 하고 많이 웃었습니다. 질문은 3개 받았고 제 생활에 대한 질문은 솔직히 답했어요. 

또 이번에 최순실 게이트, 국정교과서, 브랙시트 등 많은 일이 발생해서 시사 질문에 대한 답변도 준비했었어요.


면접질문

  1. 역사는 왜 필연적인 것인지 그 실례와 함께 말해보아라

  2. 다자외교관은 무엇이고 다자외교관과 외교관의 차이는 무엇인가 또 그 꿈을 가지게 된 계기와 앞으로 다자외교관이 되어서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3. 진학 후 기숙사 생활로 힘들어 하는 친구가 있다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떻게 할 것인지 말해 보아라

제가 혹시 고등학교에 떨어졌어도 이 경험은 정말 저에게 큰 도움이 됬다고 생각했을 거에요. 입시 준비하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