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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학년도 인천하늘고 박형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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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티엘비유글로벌학교
댓글 0건 조회 1,469회 작성일 20-0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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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하늘고등학교를 지망한 박형빈입니다. 면접을 준비하는 과정 속 포기와 도전의 기로를 헤매고는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를 위해 헌신해주시고 보살펴 주셨던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 먼저 올려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레고에 흥미를 가지며 로봇과 공학에 대한 관심이 깊었습니다

저는 이 성향을 기반으로 티엘비유 학교를 등교하며 진로탐구부를 통해 저의 진로가 공학자에 가깝다는 결과를 도출해 냈지만 

무기공학자와 기계공학자를 오가며 저의 진로를 확신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며 1~3학년까지의 활동을 돌아보며 

저의 끼와 재능을 사회와 이웃에게 공유하는 일이 나의 목적이자 현명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제가 다른 친구들과 달리 과학과 수학 중점학교로 진학하도록 인도했습니다.

 

하늘고등학교는 1달 간격의 기숙사 생활로 자기주도학습과 인성, 글로벌 인재의 자질을 갖고 있는 학생들을 매우 중요시 여깁니다

티엘비유 또한 기숙사 생활이기 때문에 저는 복습을 습관화 해 학습을 충실히 했고, 봉사를 임했습니다

이 과정은 저의 자기소개서를 견고하게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힘들었던 경험은 면접이었습니다

4개월의 시간으로 친구들과 다독여 가며 합격을 응원하곤 했습니다.

 

면접 질문은 저가 구상했던 바로 나왔습니다. 그러나 오직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질문만 하여 솔직하게 답변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개별 질문으로는 총 5개였습니다.

 

동서양에 따른 제국주의 사상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제국주의는 희생양이 따를 텐데 본인의 생각은?

1학년의 성적을 2학년때 어떻게 올릴 수 있었습니까?

본인만의 학습이 정확히 무엇이었나요?

 

5번째 질문은 기억이 안 나는데 이것 또한 학습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저는 각각의 답변 속 겹치는 내용이 없도록 하는 일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공통으로는 2가지가 나왔습니다. 첫 번째로는 피자 교환에 대한 수학적 문제해결 능력을 요구했고

두 번째로는 정보화 시대에 따른 윤리적 문제의 인권에 대한 문제였습니다

경쟁률이 3.77이었기에 구절구절 말하는 것이 아닌 창의적으로 답변하는 것을 목적으로 임했습니다.

 

결과는 아직 확인하지 못했지만, ‘를 돌아보고 진로를 결정하는 일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또한, 면접 연습을 하는 동안 체계적으로 답변하는 연습을 하며 저의 발표능력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합격과 불합격의 여부가 아닌, ‘가 누구인지 고민하는 시간 자체가 값졌었고, 저의 삶의 길을 포장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저를 도와주셨던 교장선생님, 담임 선생님과 부담임 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함께 해준 친구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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