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ISSION

Alumni

2021학년도 졸업생 송O희 - 경기외고 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티엘비유글로벌학교
댓글 0건 조회 442회 작성일 22-02-07

본문

안녕하세요. 경기외고 19기로 합격한 송O희입니다.

 

티엘비유에 어린 나이에 들어와 그때부터 특목고에 지원하고 진학하는 선배들을 보며 나도 특목고에 가야겠다는 그저 막연한 생각으로 티엘비유에 다녔습니다.

 

저는 제 진로, 그리고 언어적인 부분에 관심이 있었던 지라 외고에 진학하고자 했습니다. 3학년이 되기 전에는 외고에 대해 아는 것이 별로 없었습니다. 그래서 전 자소서, 생기부에 들어갈 내용과 활동들을 채워나갔습니다. 그중 TED 강연 동아리에 들었던 것이 제 자기소개서에 들어가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처음엔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써야할지 너무 막막하여 오래도록 시작조차 못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우선 제가 활동했던 기억을 되살려 저의 장점을 최대한 끌어모아 작성하기 시작했고, 피드백도 받으며 고쳐나가다 보니 어느새 틀이 잡힌 저의 자기소개서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여 열심히 산다면 자기소개서에 쓸 내용은 충분할 것입니다.


제가 가장 걱정했던 것은 그 무엇보다도 바로 면접이었습니다. 저는 면접에 취약한 사람이라고 생각했기에 처음 면접 수업을 시작했을 때에도 자신감을 찾지 못하고 헤맸었습니다. 외고를 포기하고 싶던 순간이 찾아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때 자신감을 찾아주신 담임선생님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다시 열심히 할 수 있었습니다. 면접도 처음엔 누구나 미숙할 것입니다. 하지만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해보고 자신감을 가진다면 어느새 면접 질문에 술술 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계기로 뭐든 시도해 보는 게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는 합격이라는 결과 뿐만 아니라 소중하고 값진 경험 또한 얻었기에 아무리 힘든 과정이었을지라도 돌이켜보면 보람찬 순간들입니다. 후배친구들도 언제나 자신감을 가지고 나 자신을 믿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의 앞 날을 응원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