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졸업생 조O원 - 김포외고 합격수기
페이지 정보

본문
나는 2021년도 김포외고 일본어과를 합격했다. 솔직하게 말하자면 우선 나는 김포외고를 준비하지 않았다. 고양외고를 준비했다. 그러나 성적상 합격이 안될 것이라는 생각에 김포외고 일본어과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초반엔 우선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위해 내 생활기록부와 성적표를 보며 내가 한 주요 활동들을 정리했다. 그 후 인성과 학습, 진로계획 등으로 분할하여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였다. 자기소개서는 우선 부담없이 자기가 한 활동들을 쭉 나열하면 된다. 그리고 나를 학교에 잘 어필할 수 있는 활동이나 모습들을 모아서 정리해 작성하면 된다. 또한 지원한 해당 학교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들을 내 향후 진로활동과 연관지어서 왜 그 학교에 입학하고 싶은지 적으면 더 좋다. 나는 초반에 면접을 준비했으나 김포외고에선 면접을 보지 않아 중간에 면접 준비 수업을 듣지 않았다.
3년 동안 열심히 공부했으나 중간에 슬럼프가 와서 성적을 망친 후, 일반고를 갈지 내 점수에 맞는 특목고를 갈지 고민했지만, 고민 끝에 특목고가 그래도 향후 내 인생에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은 생각에 지원을 했고, 합격했다. 후배들에게 조언해주자면, 우리 학교는 성적관리가 쉬우니 되도록이면 사소한 수행평가나 시험성적을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작더라도 의미가 있고 내 진로와 연관된 활동들 (봉사활동이나 동아리 활동 등)을 꾸준히 하는 것이 후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된다. 페이스를 잘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티엘비유에서의 3년 동안 많은 일이 있었지만, 친구들과, 나를 성장시켜준 여러 시간들이 가장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자신이 어느 고등학교에 갈지 고민되는 학생들이 있다면, 고등학교 진학만 보지 말고, 내가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지 자의적으로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하길 추천한다. 뭐든지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기 마련이고, 그 뜻은 누가 만들어주는 것이 아닌 자기가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타인이나 환경에 휘둘리지 말고, 본인이 하고 싶은 것을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삶을 대하는 올바른 태도인 것 같다. 후배들에게 학교생활에 대한 격려의 말과 조언을 남기고 싶었다. 자기가 결정한 게 있으면 끝까지 몰아붙여라. 그래야 후회가 없다.
마지막으로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다. 담임 최비오 선생님, 부담임 김수정 선생님, 조혜진 선생님과 이밖에 다른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또한 다같이 여러 시기를 보내며 많은 추억을 쌓은 친구들에게도 감사하다. 다들 고맙고 앞으로도 화이팅!
- 이전글2021학년도 졸업생 최O열 - 민족사관고 합격수기 22.02.07
- 다음글2021학년도 졸업생 임O린 - 경기외고 합격수기 22.02.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